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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기준
2분기 매출 3,917억 원, 영업이익 193억 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8일 오후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영업이익]은 전년비 65%, 전 분기 대비 349% 성장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은 51.4% 감소해 159억 4,000만 원을 기록했다.
[방송사업부문]에서는
전체 방송광고시장의 역성장세 속
광고 매출이 부진했으나,
<보이스코리아2>, <겟잇뷰티>, <나인> 등을 통해
프리미엄 광고 패키지 매출이 12% 성장했다.
또한 국내 VOD 매출 증가 및 <응답하라 1997>, <미친사랑>, <몬스타> 등
프로그램의 해외 콘텐츠 판매 증대로 2분기 1,99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게임사업부문]은
모바일 게임의 연이은 흥행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93% 성장한 1,03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음악·공연·온라인사업부문]은
507억 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비 19% 성장했다.
특히 음반·음원 및 콘서트 매출 확대로
음악사업부문 매출이 전년비 33% 증가해
전체적인 성장을 이끌었다.
[온라인사업부문]도 컨버전스 사업 매출에 힘입어
전년비 15% 성장했다.
[영화사업부문]은 전년 대비 47% 성장한 37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기획 및 투자에 참여한 한중합작영화 <이별계약>이
중국에서 박스오피스 기준 제작비의 6배가 넘는
1억 9,000만 위안 (약 350억 원)을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기 때문이다.
또한 <늑대소년>, <광해, 왕이 된 남자>, <타워> 등
[부가판권 매출]도
전년비 16% 상승한 58억 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