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액기준 33.5%...2~4위 업체 점유율 합계보다 앞서
60형 이상 초대형 제품 및 프리미엄 TV 판매전략 주효


 
[삼성전자]가 
3분기 북미 평판TV 시장에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30일 시장조사기관인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지역 평판TV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포인트 상승한
33.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분기별 시장점유율 중 최고 수치로
2~4위 업체의 점유율 합한 수치(33.3%)보다 많다.

삼성전자는
평판TV 부문 이외에도 LCD·LED·스마트·3D·PDP TV 등
전 부문에서 모두 2위 업체와 
10%포인트 이상의 격차를 유지했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60인치 이상 초대형 제품과
삼성의 프리미엄 TV 라인업인 '7080 시리즈' 등의
판매 확대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60형 이상 대형 TV 부문에서는
지난 2분기 36.5% 였던 매출 점유율이
3분기 41.0%로 대폭 상승했으며, 
7월 이후 40%대의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했다.

또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20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매출 점유율은 58.1%를 기록했다. 

스마트·3D·PDP TV 부문에서도
각각 39.6%, 50.2%, 55.1%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특히 3D TV에서의 매출 점유율은 
2위 업체의 약 4배에 달했다. 

"삼성 TV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4분기에도 주요 프리미엄 TV 영역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다."

   -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선우 부사장



[사진설명= 올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2013에서 삼성전자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삼성 스마트TV를 살펴보고 있다.@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