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6월 첫 출시 이후 누적판매 1,000만개 돌파
선물용 기획제품과 걸스데이 앞세워 11월11일 본격 공략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에서
일본 제과업체 [에자키 글리코와]의 합작회사인
[글리코-해태]와 함께 출시한 
오리지널 초코 스틱과자 [포키]
11일 스틱데이를 앞두고
매출 고공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포키는 
지난 1966년 일본에서 처음 선을 보인 이후
전세계 30개국에서 연간 5억 개 이상의
판매실적을 거뒀다.

국내에서도 출시와 함께 입 소문을 타며 
빠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출시 5개월 만에 누적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으며,
이런 추세라면 올해 2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과업계의 장수 스테디셀러 제품들의 월 평균 판매량이 200만개이고, 
통상 히트상품의 연간 매출액이 100억 원을 기준으로 삼는 가운데 
포키의 상승세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해태제과는 
지난 6월 포키 출시 이후 첫 스틱데이를 맞아
기존 오리지널 제품과 함께
[해피 투게더, 포키 투게더](Happy Together, Pocky Together)라는 슬로건에 걸맞는
다양한 스틱데이 선물용 기획제품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선물용 기획제품은
[스틱데이에 포키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자]는 주제로
[파티]를 디자인 컨셉으로 형상화 시켰다.

오리지널, 마일드, 극세 등 
포키의 다양한 제품들을 
기호와 입맛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해태제과는 
스틱데이 시즌을 맞아 걸스데이를 광고모델로 내세워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발랄하고 깜찍한 이미지의 걸스데이를 통해 
포키의 감각적인 이미지를 젊은 고객층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다는 전략에서다. 
 
"포키는 진한 초콜릿과 바삭한 스틱과자의 밸런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틱데이를 앞두고 
기존의 경쟁제품과는 차별화된 맛으로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 부장


[사진제공=해태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