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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는
21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시 인근 빈증성(Binh Duong 省)에
베트남 5호점인 [빈증점]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빈증]지역은
베트남의 남동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면적은 2,696㎢,
인구는 약 150만명의 도시다.
2004년부터 외국인 투자가 많아
[나이키],
[H&M]등
유명 브랜드 제조공장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롯데마트 [빈증점]은
공단 인근 상업지역에
매장면적 약 14,626㎡(4,432평) 규모의
복층 건물로 들어설 예정이다.
1층엔 약 6,300㎡(1,909평)의 롯데마트와
287㎡(87평) 규모의 경정비 매장이,
2층엔 영화관, 문화센터, 볼링장 등
대규모의 문화/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오토바이를 많이 이용하는
현지 고객에 맞춰 1,479대의 오토바이와,
20대의 자동차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도 갖췄다.
롯데마트 [빈증점] 반경 8km 내외에는
[METRO 빈증점]과
[CO.OP 빈증점]이 위치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아시아 존]을 별도로 운영해
한국, 중국, 일본의 소스, 식용유, 과자, 라면 등
5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과거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 지배를 받아
프랑스식 식생활이 발달한 것을 감안해,
베트남형 통큰 상품인
[끅다(Cuc Da) 바게트]도 최초로 선보인다.
[끅다(Cuc Da)]는 베트남어로
[대단히 만족한]이란 뜻이다.
베트남 5호점인 [빈증점] 오픈을 기념해
베트남 사람들이 아침으로
바게트를 즐겨 먹는 것에서 착안, 개발됐다.
현지 유사 규격의 바게트 1개 가격이
10,000동(약 500원)인 것에 비해
롯데마트 [끅다 바게트(230g)]의 경우,
4,500동(약 225원)으로,
롯데마트 매장 내 베이커리에서
직접 구워내 절반 이상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경쟁업체 대비
문화/편의시설을 바탕으로
베트남형 [끅다 상품]개발과
현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최고의 복합 쇼핑센터로 자리매김 할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이에 앞선 지난 10월 말과 11월 초에는
인도네시아에서 35호점 [솔로점]과
36호점 [찌르본점]을 연이어 오픈 하는 등
동남아시아에서 적극적인 출점 전략을 펼치고 있다.“이번 베트남 5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연내 베트남에서 2개 점포 가량을 추가로 오픈 할 계획이다.
동남아 유통시장에서 롯데마트만의 통큰 열풍을 불러 일으킬 것이다”
-김영균 롯데마트 동남아본부장
롯데마트는
베트남 5개점,
인도네시아 36개점,
중국 105개점 등
총 146개점의 해외 점포와,
국내 106개 점포를 포함
4개국에서 252개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