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부터, 유지, 지급까지 인터넷으로2016년 보유고객 10만명 달성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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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이학상대표가 국내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회사 라이프플래닛 출범 기자간담회에서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프래닛생명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이학상대표가 국내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회사 라이프플래닛 출범 기자간담회에서 회사 소개를 하고 있다. ⓒ교보라이프프래닛생명


    첫 인터넷 생명보험사인 [라이프플래닛]이
    업계 지각 변동을 예고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라이프플래닛]이라는 브랜드로
    정기보험, 종신보험, 연금저축보험, 연금보험 등
    4가지 상품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26일 밝혔다.

     

    라이프플래닛은
    모회사인 [교보생명]과
    일본 인터넷 생보사인 [라이프넷]이
    각각 74.5%와 25.5%씩 출자(자본금 320억원)해 설립됐다.

     

    보험가입부터 유지와 지급까지
    모든 절차를 인터넷으로 진행한다.

     

    라이프플래닛은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가입만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기존의 생보 상품과 비교해
    사업비 구조와 가격, 프로세스 등에서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학상 대표이사는
    라이프플래닛을 [아이패드]에 비유하며
    국내 생보시장의 새로운 자극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3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사인
    라이프플래닛이 출범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패드가 2010년 출시 될 당시에는
    업계와 소비자들의 반응이 냉담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이패드로 대표되는 태블릿PC 시장이
    PC 시장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라이프플래닛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아직까지 경험하지 못한 생명보험의 가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 생명보험이 자리를 잡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라이프플래닛은
    국내 인터넷 생명보험 변화를 주도하겠습니다."


       - 이학상 대표이사

     

     

    라이프플래닛은
    언더라이팅 자동화와 청약절차 간소화로
    합리적인 보험료 체계 구축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판매자 중심이 아닌
    소비자 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화로 가입을 권유하는 [아웃바운드]를 하지 않을 방침이다.

     

    평일은 오전 9시~밤 10시,
    토요일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상담 시간을 확대해
    업무로 바쁜 고객들에게도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

     

    2일 본격적인 영업이 시작되면
    정기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등
    4가지 상품을 우선 판매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게 단순하면서도
    생명보험의 본질에 충실한
    4가지 상품을 우선 판매할 것이다.


       - 마케팀 담당 김성수 상무

     

     

    라이프플래닛은
    2016년까지 보유 고객 10만명을 목표로 제시했다.

     

    회사측은
    초기 사업비 등을 고려하면
    사업을 개시한 4차년 말에 최초로 당기순이익이 발생하고
    7차년 말에 누적으로 손익이 [플러스]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