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진한 사업 접고 남은 브랜드에 집중"일부브랜드 원카드 적립률도 하향
-
CJ푸드빌이 해산물 뷔페[씨푸드오션] 사업을 접는다.3일 업계에 따르면CJ푸드빌은 오는 31일까지만 씨푸드오션을 운영키로 결정하고이를 고객들에게 안내하고 있다.씨푸드오션은 지난 2006년 론칭해 한때점포 수를 15개까지 늘렸으나,현재 녹번점, 대림점, 구월점, 천안점 등모두 4개의 점포만 운영 중이다."일본의 방사능 유출 파문 등으로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매출이 급감했다.매출이 부진한 사업은 접고경쟁력 있는 사업에 집중하는[선택과 집중 전략]이다.빕스나 계절밥상 등남은 브랜드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사업 조정을 검토하는다른 브랜드는 현재로선 없다."- CJ푸드빌 관계자이와 더불어 CJ푸드빌은7개 외식 브랜드의 멤버십 카드 적립율도10분의 1 수준으로 대폭 낮췄다.CJ푸드빌은 내년 1월1일부터 더플레이스,제일제면소, 비비고 등7개 브랜드의 적립율을 결제금액의 5%에서0.5%로 하향 조정한다.5만원 어치 식사를 했을 경우이전에는 2,500원을 적립해현금처럼 쓸 수 있었지만,이제는 250원만 적립된다.아울러 더스테이크하우스 바이 빕스에 부여했던CJ ONE카드 10% 할인 혜택은 아예 폐지한다."뚜레쥬르나 빕스 등매장 수가 많은 브랜드의 경우현행 적립률을 유지한다.적립율을 축소한 브랜드의 경우해당 매장에서 다른 형태로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방법을 찾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CJ푸드빌은 현재뚜레쥬르, 빕스, 비비고, 투썸플레이스,투썸커피, 콜드스톤, 차이나팩토리,피셔스마켓, 제일제면소, 더스테이크바이빕스,빕스버거, 로코커리, 더플레이스, 계절밥상 등13개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