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도약 위한 1박2일 임직원 캠프… 도전정신 강조
  • ▲ 이상철 부회장은 2014 리더 혁신 캠프에 참석,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LG유플러스
    ▲ 이상철 부회장은 2014 리더 혁신 캠프에 참석,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2014년 새해를 맞아
시장 선도 의지를 다지기 위해
[2014 리더 혁신 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시장환경, 경쟁환경, 사회이슈 등
미래의 주된 이슈와 
이에 대한 LG유플러스의 
지향점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해의 회사 목표와 
전략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캠프에는 
총 500여명의 리더들이 참석해
[시장을 선도하는 LG유플러스]를 테마로
시장 선도 의미를 재조명하기도 했다.
 
먼저 심리학자 토리 히긴스(Tori Higgins)의 
[접근/회피 동기이론]을 기반으로 
리더십의 이해 및 실행에 대한 통해 
시장 선도 조직의 면모를 되새기고
각 본부별 2014년 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의 장을 마련됐다. 
 
또한 지난 연말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마련된
총 1,004매의 헌혈증과 1,004만원의 기금을
혈액암 환아들을 위해 전달했다. 
 
LG유플러스 임직원들은 4일 새벽
각 본부별로 덕숭산 산행에 올라 일출을 맞이하며 
시장 선도를 향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이번 캠프에 참여한 
<이상철> 부회장은 
리더들을 대상으로 
[ICT 시장 선도를 위한 가치 창조 방법론]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상철 부회장은 
리더들이 갖춰야 할 덕목으로
[도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도전이 없으면 실패도 없지만 성공도 없다. 
결국 도전이 없으면 행복도 없다]고 전했다. 
 
“고객이 원하는 가치가 
과거에는 품질, 가격, 스피드 등이었다면, 
이제는 고객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감성의 가치, 
개개인에게 맞춰진 나만의 가치, 
고객이 직접 뛰어들어 참여할 수 있는 가치, 
그리고 남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치로 변화하고 있다.

이 같은 가치를 남보다 앞서 제공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통신사가 추구해온 가치 사슬에서 과감히 벗어나 
다양한 가치가 서로 융합되는 
밸류 컨버전스(Value Convergence, 가치 융합)를 이뤄야 한다.

   -이상철 부회장
 

더불어 이상철 부회장은
[심안(心眼)이 열리면 
가치들이 보이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심안(心眼)을 갖게 되면 선(先)을 얻을 수 있고, 
선(先)을 얻게 되면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다는
심안통선, 선즉제인(心眼通先, 先則制人)]을 발휘한다면
꿈꾸고 도전하는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철 부회장


마지막으로 이상철 부회장은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가 아닌 
시장 선도를 위한 
[퍼스트 무버(first mover)]의 길을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되고 험난한 길이겠지만
개척할 그 길에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며
직원들을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