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서비스·품질 중시하는 풍조 갈수록 늘어
  • ▲ 신혼여행지로 멕시코 칸쿤 등 장거리 여행지도 인기있를 얻고 있다 ⓒ하나투어 제공
    ▲ 신혼여행지로 멕시코 칸쿤 등 장거리 여행지도 인기있를 얻고 있다 ⓒ하나투어 제공



    경기위축으로 인해 신혼 부부 사이에서
    작은 결혼식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지만
    오히려 신혼 여행에 투자하는 비용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고객 3만8000명의
    신혼여행 상품 구매 통계를 분석한 결과,
    200~300만원 상품 이용객은 30.4%에서 38.2로 늘었고
    300만원 이상 고가 상품 이용객은 13.2%로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반면 200만원 미만 허니문 상품 이용객 비율은
    전년 62.1%에서 48.6%로 줄어들었다.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찾은 여행지로는
    태국 푸켓(23.6%)이 1위를 차지했고
    세부/보라카이 등 필리핀 지역(13.2%)은 2위
    하와이(10%)가 3위에 올랐다.
    이밖에 코사무이(8.4%), 발리(6.5%)가
    10위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교적 가깝고 저렴한 동남아 휴양지를 선택하되
    고급 리조트에 머물고 서비스, 음식에 투자하는 비용이 컸다.
    또 여행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가까운 곳보다는 멀고
    새로운 지역으로 가는 수요도 점점 증가했다. 

    이런 추세에 따라 멕시코 칸쿤은
    전년보다 수요가 464% 늘었고,
    아프리카는 226%,
    뉴칼레도니아가 156%,
    몰디브가 148% 증가하는 등
    장거리 여행지도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경기가 위축돼 전체 결혼비용은 줄었지만
    평생 간직할 추억 혹은 자랑거리가 될 수 있는 허니문 여행에서는
    서비스와 품질에 초점을 두고 소비하는 풍조가 확산되고 있다.  

    또 평소 근거리로 여행을 가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신혼 여행을 장거리 지역으로 선택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다”

       - 하나투어 관계자


    한편 허니문 연령대로는 30∼34세가 48.8%로 가장 많았고
    25∼29세 22.3%
    35∼39세 17.8%로 뒤를 이어
    30대 이후로 결혼하는 부부가 증가하는 양상을 띠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