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혜 사장, UIC 방문 대륙철도 의견 교환
  •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24일 프랑스 파리에 있는 국제철도연맹(UIC)을 방문하고 장 피에르 루비노 UIC 사무총장과 대륙철도 운영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코레일
    ▲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24일 프랑스 파리에 있는 국제철도연맹(UIC)을 방문하고 장 피에르 루비노 UIC 사무총장과 대륙철도 운영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코레일

     

    최연혜 코레일 사장이 지난 24일 프랑스 파리에 있는 국제철도연맹(UIC)을 방문, 장 피에르 루비노 사무총장을 면담하고 대륙철도 운영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25일 코레일에 따르면 최 사장은 이번 방문에서 남북철도가 대륙철도에 편입될 수 있도로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UIC는 세계 각국의 철도사업자로 조직된 국제기구로 1922년에 국제열차 운행의 원활화와 철도 기술의 표준화를 목적으로 유럽 각국의 철도사업자가 중심이 되어 발족했으며 현재 197개 회원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장 피에르 루비노 사무총장은 "코레일의 OSJD 제휴회원 가입은 한국의 유라시아 철도 구상의 시발점"이라며 "향후 대한민국 정부의 OSJD 정회원 가입을 포함해 한국이 대륙철도로 나아가는데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최연혜 사장은 "유라시아 철도의 유일한 미싱링크(미연결)인 남북철도가 해소될 경우 교통물류 체계의 효율화가 가져올 유무형의 과실을 인접한 모든 국가가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