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 성수기를 맞은 분양시장이 호황이다. 연초 살아나기 시작한 부동산 기대심리가 새 아파트로 이어지고 있다. 전국 미분양 아파트 수는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 청약에 나선 신규 아파트도 연달아 순위 내 마감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은 아껴뒀던 알짜 분양물량을 선보이며 봄바람을 이어가고 있다.
(편집자)
우미건설은 4월 말 경기 평택시 소사벌지구에서 '평택 소사벌지구 우미린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18일 우미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25층, 10개동, 전용 84㎡ 870가구로 조성된다.
평택 소사벌지구는 평택시 비전동 일원 302만 4013㎡ 규모의 택지개발지구로 공동주택 1만4500여가구가 예정돼 있다. 삼성전자가 입주하는 고덕국제신도시, LG전자 진위2산업단지와 가까워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는 곳이다. 여기에 미군기지도 2016년 이전 예정이다.
평택 소사벌 우미린 인근에는 안성IC와 송탄IC가 있어 경부고속도로까지 차량으로 1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1호선 지제역과 평택역, 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특히 KTX 수서~평택구간이 2015년 완공되면 지제역에서 수서역까지 20분대 도달할 수 있어, 교통환경은 더 나아질 전망이다.
또 단지명에서 느낄 수 있듯이 평택 소사벌지구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소사벌지구 내에서 유일하게 사방이 공원으로 둘러싸인 아파트다. 동북천 생태공원, 배다리 저수지 등 다양한 근린공원과 수변공원이 주변에 조성된다.
교육환경은 2015년 개교 예정인 소사벌2초등학교(가칭) 예정부지가 단지 바로 옆에 있고 중학교 예정부지도 단지 맞은편에 있다.
여기에 단지와 가까운 상업용지에 이마트와 여성전용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서쪽으로 상업시설과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지방검찰청, 남쪽으로 평택시청·뉴코아아울렛·롯데마트·AK플라자 등 기존 평택 중심 시가지가 있다.
우미건설은 아파트를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 충분한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전 평형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더불어 지상주차장을 최소화하고 스쿨버스 존을 설치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생활 도모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카페 린 등 우미린만의 차별화된 휴식공간과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남녀구분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모델하우스는 비전고등학교 맞은편 소사벌지구 내에 4월 말 오픈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16년 5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