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실에 적합한 '알파룸' 주목 가족 캠핑장, 텃밭 덩달아 인기
  • ▲ 평택 청북지구 B9블록에 공급되는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 투시도 ⓒ피알페퍼
    ▲ 평택 청북지구 B9블록에 공급되는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 투시도 ⓒ피알페퍼


가족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아파트에도 새바람이 불고있다.

최근 분양 시장은 가족 중심으로 구성된 평면과 조경을 특화시킨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알파룸 선호도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높아지는 추세다.
 
알파룸은 주로 가족서재, 악기 연주실, AV룸 등 가족실로 이용된다. 끈끈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알파룸은 수요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의 경우 전세대 알파룸(선택형)을 제공한다. 평택 청북지구 B9블록에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18층, 11동 규모로 전용 84㎡ 718가구로 조성된다. 두가지로 인테리어를 구성해 가족실의 특성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서울 독산동에 분양 중인 '롯데캐슬 골드파크 2차'도 알파룸이 제공된다.

지상4∼41층 아파트 2개동과 지상 5∼16층 오피스텔 2개동으로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다. 총 292가구로 이 중 84㎡형 151가구에 알파룸이 적용된다.

  • ▲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 가족실의 모습ⓒ피알페퍼
    ▲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 가족실의 모습ⓒ피알페퍼


  •  
    가족 공간은 아파트 외부에도 적용되는 추세다.

    GS건설이 분양하는 '한강센트럴자이'는 최근 인기 트렌드인 아웃도어 캠핑 열풍에 힘입어 소형 캠핑데스크를 시공한다. 또한 녹음 속 가족놀이터인 '자이펀그라운드'와 체험형 가족텃밭인 '자이팜'도 들어선다.

    SK건설은 인천 남구 용현학익지구 '인천 SK 스카이뷰'에 '가족캠핑숲' 마련한다. 5동의 캠핑용 데크와 야외 물놀이 시설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도 인천 송도에 분양중인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에 자연속에서 파티와 캠핑이 가능한 장소와 데크를 준비한다.

    포스코건설 역시 지난 25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갈매 더샵 나인힐스' 단지에 텃밭과 숲속 캠핑장을 설치한다.

    업계 관계자는 "놀이터와 나무 등으로 채워졌던 조경시설이 가족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러한 공간에서 가족들은 따듯한 유대관계를 이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