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 이체 시 ATM·송금 수수료 면제국민銀 예·부금 가입 시 금리 추가
  • ▲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통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통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입출금 및 송금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통장들이 시중에 출시된 가운데,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006년 출시한 이 통장은 'KB Star*t 통장'과 더불어 KB의 대표 급여통장으로 알려져 있다.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급여이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수수료 면제 혜택과, 목돈 마련을 위해  예·적금 상품 가입 시 금리우대를 제공하는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장인 맞춤 상품이다.

이 통장은 실명의 개인이 1인당 1계좌 씩 가입 가능하다. 기존의 보통·저축예금 통장 보유 고객도 직장인우대종합통장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단, 개인사업자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이 상품의 특징은 수수료 혜택과 금리우대 혜택으로 나뉜다.

해당 통장으로 급여를 이체받는 고객, 통장 평균잔액이 3개월 이상 100만원 이상 유지되는 고객, 3개월간 KB카드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은 횟수 제한 없이 ATM 기기 수수료 및 인터넷·폰뱅킹 송금 수수료가 무제한으로 면제한다.

KB카드의 결제실적이 있거나 공과금 자동이체가 있는 고객에게도 월 10회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금리우대 혜택의 경우 이 통장 가입자가 기존 어린이 상품(차세대 통장·미래로 통장·캥거루통장)을 주택청약예금으로 전환 시 연 0.35%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인터넷을 통한 상품(주택청약 예/부금·20대자립주택청약 예/부금·KB우대적금·KB상호부금·국민수퍼정기예금) 가입시 연 0.3%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2~30대 필수 상품인 주택청약 예/부금 창구가입 시에도 연 0.2%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