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는 최근 중국 '자이언트(Giant Interactive Group)'와 모바일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히딩크의 마스터리그'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히딩크의 마스터리그'는 네오위즈게임즈가 보유한 스포츠게임 개발 노하우를 집중해 선보인 모바일 축구 게임이다. 히딩크 전 국가대표 감독의 초상권을 확보한 것은 물론 피프로(FIFPRO)와의 계약을 통해 유명 리그 선수의 실명과 사진을 제공한다. 여기에 걸그룹 '헬로비너스'가 도우미로 등장해 재미를 더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했다.


  • 현지 서비스를 맡게 된 자이언트는 중국의 대표 게임 업체로, 개발 및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다. '정도 온라인 1', '정도 온라인 2', '엘소드', '얼로즈 온라인' 등 중국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 하며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자이언트의 현지 시장 서비스 노하우와 네오위즈게임즈의 스포츠게임 개발 역량이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해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히딩크의 마스터리그를 통해 누구나 쉽게 축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이언트 펑(Mr. Peng) 부사장은 "브라질에서 열리는 전세계 축구 축제에 맞춰 네오위즈게임즈의 ‘히딩크의 마스터리그’를 중국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축적해 온 마케팅 및 퍼블리싱 노하우를 집중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네오위즈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