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협력사 운영자금 무이자 대여, 입찰기회 혜택 제공
  • ▲ 이근포 한화건설 사장(앞줄 오른쪽 11번째)이 30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2014 우수협력사 간담회'에 참석해 협력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
    ▲ 이근포 한화건설 사장(앞줄 오른쪽 11번째)이 30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2014 우수협력사 간담회'에 참석해 협력사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


    한화건설은 30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2014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화건설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이근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80여개 협력사 대표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는 건축, 토목, 플랜트, 기계, 전기, 구매 등의 부문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품질향상과 기술혁신 등에 공헌한 우수협력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협력사들에게는 운영자금 무이자 대여, 입찰기회 및 물량 확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근포 사장은 "올해 초 협력사들과 체결한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에 기반해 협력사가 은행에서 대출을 할 경우, 금리를 할인 받을 수 있도록 1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운영하고,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론'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한 협력사 대표는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한화건설의 금융, 기술개발 지원책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이 회사운영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