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퇴비용 제외시 무선 가입자 증가 등 2400억 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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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KT에 따르면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은 8130의 손실로 적자전환했다. 매출은 유선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 매출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2.4%, 전분기 대비 0.8% 증가한 5조8995억원을 기록했다.이번 KT의 사상 최악 영업실적은 일회성 명퇴 비용인 1조500억원에 따른 것으로 이를 제외한 실질적 영업이익은 2400억원에 이른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 1520억원 대비 57.6% 증가한 것이다.KT 관계자는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지난 분기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 무선사업 턴어라운드 효과가 본격화 되고 사업합리화 및 명예퇴직 등으로 인한 비용절감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업별로 살펴보면, 무선분야는 30만 명의 순증가입자를 달성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 7988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말 LTE 가입자 비중은 56.1%로 941만 명의 가입자를 달성했으며 ARPU(가입자당 평균매출)는 3만2619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했다.유선분야 매출은 유선전화 가입자와 통화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6.6% 감소한 1조 4080억 원을 기록했다.미디어·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8% 성장한 3813억 원을 달성했다. KT IPTV는 2014년 2분기 21만 명 순증을 기록하며 537만 명의 가입자를 유치했다. KT의 올해 가입자 순증 목표는 80만 명 이상이다.금융·렌탈 매출은 BC카드의 안정적 매출과 KT렌탈의 활발한 성장세로 전년동기 대비 5.5% 증가한 1조 179억 원을 달성했다. 그리고 기타 서비스 매출은 IT솔루션 및 기타 자회사의 실적개선으로 전년동기 대비 1% 증가한 3820억 원을 기록했다.KT CFO 김인회 전무는 "통신사업 경쟁력이 유무선 모든 분야에서 서서히 회복되고 있으며, 특히 2분기 영업정지와 시장이 비교적 안정화된 상황에서도 KT는 30만 명의 무선가입자가 순증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