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를 읽는 듯한 세련된 화면 구성 및 최신 웹기술 적용
  • ▲ ⓒLG화학
    ▲ ⓒLG화학

     

    LG화학이 공식 블로그인 ‘LG케미토피아’를 오픈하고 고객들과의 온라인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LG케미토피아’는 LG화학의 영문 사명인 ‘LG Chem’과 이상향을 뜻하는 ‘유토피아(Utopia)’의 합성어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이상적인 화학기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LG케미토피아’라는 블로그 명은 사내공모를 통해 400여명의 임직원이 제출한 후보작을 대상으로 전 임직원이 참여한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됐다. 

    ‘LG케미토피아’는 ▲대표 화학기업으로서의 ‘회사 이야기’ ▲어려운 화학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화학 이야기’ ▲주 방문층인 2030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요즘 이야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석유화학소재부터 정보전자소재, 전기차용 배터리까지 낯설고 어렵게만 인식돼 온 B2B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LG케미토피아’만의 스토리텔링 톤으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으며 향후에도 꾸준히 콘텐츠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방문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 잡지를 읽는듯한 미려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반영해 트렌디한 화면을 구현했다. 

    또한 최신 웹 기술인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어떠한 기기를 이용해 ‘LG케미토피아’에 접속해도 최적화된 화면구성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블로그 오픈과 관련해 LG화학 대외협력총괄 조갑호 전무는 “’LG케미토피아’는 낯설고 어렵게 생각되지만 우리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화학 기반의 다양한 소재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많은 사람들이 LG화학을 친근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대중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