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전년비 30% 이상 확대..지역과 컴퓨터·SW 인재 확보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찾아가는 인재 채용방식으로 올 하반기 전년대비 30% 이상의 인재를 뽑는다. 

10일 SK텔레콤은 지역인재 확보와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확보를 목적으로 찾아가는 인재 채용 방식인 'It’s You' 프로그램을 운영,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It’s You' 프로그램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유형의 인재를 직접 찾아가 SK텔레콤과 관련된 정보를 조기에 지원하고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입사특전 혜택 등을 제공하는 채용 방식이다. 이는 지방대학교를 대상으로 순회 채용설명회를 개최, 지역 우수 인재 확보와 컴퓨터·SW 인재 확보를 중점으로 한다. 

이에 SK텔레콤은 지난달 12일부터 약 일주일간 부산대, 전북대, 충남대, 충북대 등 지방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취업 멘토링 등을 제공했으며 18일에는 SK텔레콤 본사로 컴퓨터·SW 전공자 100여명을 초청, 티움 견학과 개발자 과정을 거치고 있는 신입매니저들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또한 29일과 30일 1박 2일 동안 선발된 200명을 대상으로 채용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와 적극적인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It's You' 캠프를 운영, 우수 성과를 낸 참가자들에게 서류전형 면제, 필기시험 면제 등 다양한 입사특전을 제공했다. 

SK텔레콤은 'It's You'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하반기 채용 인원을 전년 대비 30% 가량 늘릴 계획이다. 
 
김영안 HR실장은 "모든 것이 연결되는 초연결시대에 있어서도 기업의 성장을 책임지는 것은 인재"라며 "찾아가는 리크루팅 프로그램인 'It's You' 프로그램으로 확보한 우수 인재들이 SK텔레콤의 미래 청사진인 ICT 노믹스의 핵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