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직원 대상 김치담그는법 교육 및 수료증 전달
  • ▲ LG전자가 22일 종로 수도조리전문학교에서 개최한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 아카데미'에서 판매, 마케팅 담당 남성직원들이 김장을 배우고 있다. ⓒ LG전자 제공.
    ▲ LG전자가 22일 종로 수도조리전문학교에서 개최한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 아카데미'에서 판매, 마케팅 담당 남성직원들이 김장을 배우고 있다.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판매·마케팅 직원들을 위한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 아카데미'를 열었다.

    LG전자는 지난 22일 종로 수도조리전문학교에서 판매·마케팅 담당 남성 직원들을 대상으로 배추김치, 열무김치, 깍두기 담그는 법을 교육하고 '김치톡톡 아카데미' 수료증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요리연구가 이종임 수도조리전문학교장이 직접 실시했다. 행사는 판매·마케팅 직원 중 대부분인 남성들의 김장 경험이 거의 없다는 점에 착안해 실제 김장을 담그고 보관하는 체험으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마련됐다. 

    이종임 학교장은 "맛있는 김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잘 담그는 것 만큼이나 숙성 과정도 중요하다"라며 "김치 숙성 과정에서 유산균을 9배 더 많이 만들어주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를 통해 사람들이 김치를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5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은 김치를 맛있게 오래 먹을 수 있는 '210일 유산균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김치 맛을 결정 짓는 유산균을 9배 더 많이 만들어주는 '유산균 김치' ▲6분마다 냉기를 뿜어내 온도 편차를 줄이는 '쿨링케어' ▲서랍을 좌·우칸으로 나누고 각각 뚜껑을 더해 냉기 손실을 최소화한 국내 유일의 '트윈 밀폐락' ▲서랍 문을 여닫을 때 새는 냉기까지 잡아주는 '냉기지킴가드' ▲하루 3번, 40분씩 급냉으로 김치를 210일까지 맛있게 보관할 수 있는 '210일 오래보관' 기능 등을 탑재했다.

    LG전자 정창화 HA한국마케팅담당은 "현장 판매·마케팅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김치를 더 맛있게 오래 즐길 수 있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만의 강점을 적극 알리고 판매 확산으로 이어가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