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또는 대면으로 상담 실시… 12월 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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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감독원이 서민을 위한 무료 금융주치의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금감원은 '1대1 맞춤형 무료 금융자문서비스'를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서민들을 위한 재무상담 서비스로 현재 운영 중인 온라인 개인금융진단서비스와 연계해 진행된다. 저축과 투자, 부채관리, 금융투자시 위험관리, 생활관련 세금, 은퇴준비 등을 상담받을 수 있다. 다만 금융회사 상품 소개, 금융소비자 민원 등은 상담 대상에서 제외된다. 

상담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며, 금감원 본원 1층 민원상담센터내 상담부스에서 대면으로, 또는 금감원 콜센터 및 국번없이 1332 등 전화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

금감원은 이 서비스를 12월 한시적으로 시범 운영한 후, 운영 결과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2015년 중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