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제품 소개 "고기능성에 절제된 디테일 등 보다 자연스러운 요소가 각광"
  • ▲ ⓒ라푸마
    ▲ ⓒ라푸마

     

    올 추동 시즌에는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기술 개발 경쟁이 한층 뜨거워 질 전망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첨단 신소재를 사용하며 인체공학적 유기적인 디자인을 채용해 더 똑똑하고 활용도 높은 고기능성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특히 얕은 산을 중심으로 한 트레일 러닝·산악바이크·골프까지 많은 활동이 필요한 다양한 스포츠에 적합한 의류가 본격적인 조명을 받기 시작하면서 아웃도어 제품의 기능성을 가지면서도 캐주얼로도 활용가능 한 도시적인 느낌이 혼합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됐다는 분석이다. 

    라푸마 윤지은 디자인실장은 "올 가을 아웃도어 제품 중에는 첨단 IT 제품을 방불케 하는 제품들의 출시가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며 "최첨단화 되는 기능과 상반되게 디자인 면에서는 절제된 디테일 등 보다 자연스러운 요소가 각광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푸마는 올가을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한 발목과 무릎 부하 감소를 위한 다중경도 미드솔을 사용해 보행 및 트레일 워킹 시 무릎 내측 부하를 감소시켜 주도록 설계된 트레일 워킹화, 듀오 프로텍을 출시했다.

    또 땀이 차기 쉬운 다운점퍼의 겨드랑이 부위 등에 땀이 스며들지 않게 날려주고 세균을 막아 최적의 보온성·통기·향균·향취 효과가 뛰어난 3M 신슐레이트(Thinsulate) 기술이 적용된 다운점퍼 '프레시히트 헬리오스'를 내놓았다. 

    ◇프레시히트 헬리오스2 헤비다운

  • ▲ ⓒ라푸마
    ▲ ⓒ라푸마

    등산·아웃도어 활동시 최적의 쾌적한 보온성 구현을 위해 에리·겨드랑이·등판 등 땀이 많은 주요 부위에 수분에 강한 매우 얇은 보온소재 '3M 신슐레이트' 소재를 다운 안쪽에 삽입했다.

    최적의 보온 통기 및 투습 기능까지 구현한 라푸마의 헤비다운 제품으로 소매 끝 부위에 파워 스트레치 원단을 덧대어 손바닥까지 덮을 수 있으며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수납성을 강화했다.

    또 탈부착 가능한 모자 및 별도 패커블 주머니 구성으로 다양한 연출 및 수납의 용이함을 높였다. 블랙·골드·다크 블루·카키·올리브 그린·레드 등 총 6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 ▲ ⓒ라푸마
    ▲ ⓒ라푸마




    ◇프레시히트 헬리오스3 다운 재킷


    프레시히트 헬리오스3 다운 재킷은 라푸마가 자체 개발한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LXT 하이드로 테크(Hydro-Tech) 방수코팅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방풍·방수성을 자랑한다.

    특히 이 제품은 등판 써모트론(Thrmotron) 발열 안감을 사용하 태양광을 흡수하고 인체에 원적외선을 반사하는 기능이 있어 유사한 다른 다운 재킷보다 약 3~5도 더 따뜻한 보온성을 선사한다.

    다양한 포켓 구성으로 수납성도 뛰어난 겨울철 고기능성으로 6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선보인다.

     

  • ▲ 왼쪽부터 LXT 하이드로 테크 방수 재킷, 라푸마 트랜스 포머 재킷 ⓒ라푸마
    ▲ 왼쪽부터 LXT 하이드로 테크 방수 재킷, 라푸마 트랜스 포머 재킷 ⓒ라푸마



    ◇LXT 하이드로 테크 방수 재킷

    라푸마가 자체 개발한 LXT 방수 원단을 사용해 방수·방풍·투습성이 우수한 재킷이다. 대비되는 두 가지 색을 톤온톤으로 배색한 디자인으로 올가을 아웃도어 트렌드를 반영했다. 기모 메쉬 안감을 사용해 가을·겨울 산행시 보온성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탈부착 가능 후드가 장착돼 있어 TPO에 따라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다. 

    ◇라푸마 트랜스 포머 재킷 

    내마모성의 강화된 고어텍스 퍼포먼스 소재 2L재킷과 구스 다운을 지퍼로 탈부착 활용 가능하도록 개발한 집인집 재킷이다. 늦가을과 겨울철 산행 필수 아이템으로, 라푸마 호조 경량다운인 사선 다운을 내피로 사용해 내피만으로도 충분히 단독 착장이 가능하게 제작했다. 외피 톤온톤 컬러를 배색, 안정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더욱 추천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