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니컬 아웃도어 브랜드 살레와 라이선스 계약2016년부터 국내서 제품 생산과 유통 전개
  • K2코리아(대표 정영훈)가 유럽 하이테크 리딩 아웃도어 브랜드 '살레와'(SALEWA)의 국내 라이선스를 인수한다.

    4일 K2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이탈리아 볼차노에 위치한 살레와 본사에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시장에 아웃도어 브랜드 'K2'와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을 선보이고 있는 K2코리아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2016년부터 국내 시장에 살레와의 제품 생산과 유통을 전개하기로 했다.

    살레와는 가벼운 산행과 트레킹을 즐기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고산 등반가들을 위한 장비를 끊임없이 개선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는 진정한 알파인 등산 브랜드다. 1935년 독일 뮌헨에서 시작한 살레와는 하이 테크니컬 아웃도어 브랜드로 알파니즘(Alpinism)에 매우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 

    신발·장비 그리고 테크니컬 하드웨어 부분에서 괄목할만한 성공을 거둔 살레와는 최근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 박람회인 뮌헨 이스포(ISPO)에서 고기능과 친환경 기술력을 인정받아 신발·장비·트레킹 용품 부문에서 수상 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 이탈리아의 디자인을 접목한 살레와는 유럽 시장 내 하이앤드 브랜드로 사랑 받으며 성숙기에 들어선 유럽 시장에서도 전년도에 비해 성공적인 두 자릿수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K2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서 두 개 이상의 아웃도어 브랜드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 시킨 기업은 K2코리아가 유일무이하다"며 "유럽의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살레와의 명성과 42년 K2코리아의 노하우를 결합해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2코리아는 지난 2006년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를 인수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바 있다. 아이더는 올해 K2코리아와 별도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