셍 유 라우 영예…6월 프랑스 칸서 시상식
  • ▲ ⓒ '15 칸 라이언즈 올해의 미디어 인으로 선정된 텐센트의 리 셍 라우
    ▲ ⓒ '15 칸 라이언즈 올해의 미디어 인으로 선정된 텐센트의 리 셍 라우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2015년 올해의 미디어 인(Media Person of the Year)으로 SY라우(라우 셍 유)를 선정했다. SY 라우는 중국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텐센트의 부회장이자 온라인 미디어 그룹(Online Media Group, OMG)의 회장을 겸임하고 있다. 

SY 라우는 단일 인터넷 포털이었던 텐센트의 OMG를 고도로 통합된 미디어 매트릭스로 성장시켜 중국에서 탁월한 위치를 차지한 인물. 칸 라이언즈의 테리 새비지(Terry Savage) 회장은 “올해의 미디어 인 상은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미래를 열고 오늘날 미디어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선정하기 위한 것”이라며 “SY 라우야말로 여기 부합하는 자격을 가졌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OMG가 강력한 플랫폼을 다양하게 배합해 고품질의 콘텐트와 혁신적 상품 개발에 집중한 끝에 오늘날 두각을 나타내게 된 배경에는 SY 라우의 지도력이 큰 몫을 했다. 그 결과 완전히 새로운 인터넷 업계의 모델이 탄생, 수억 명의 인터넷 사용자들의 교류하고 생활양식을 공유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게 됐다. 

SY 라우는 "OMG를 대표해 칸 라이언즈 올해의 미디어 인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 상을 “전세계인들의 동적인 생활양식을 한 자리에 모이게 한다는 목표를 갖고 노력한 결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텐센트 OMG는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등 중국 최고의 온라인 플랫폼인 텐센트 비디오 v.qq.com과 인터넷 액세스이자 뉴스 포털인 qq.com, 텐센트 마이크로 블로깅 플랫폼 등을 소유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텐센트의 목표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한 생활의 향상이라고. 현재 텐센트는 인터넷 서비스와 온라인 광고, ‘원 스톱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적 목표를 갖고 있다. 

올해의 미디어 인 시상식은 칸 라이언즈 기간 중인 오는 6월 24일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Palais des Festivals)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