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노션 월드와이드 공동주최 전국 대학교 13개팀 참가... 6일 중앙대 아트센터 대강당서 개최 전국 83개 학교에서 409개팀 2,045명 예선 참가‥ 7개월간의 준비를 거친 프레젠테이션 발표, 불꽃 경합 예고

  • 최종 우승자에게 '칸 국제광고제'에 참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는 '크리에이티브K' 전국 본선이 오는 6일 중앙대학교 아트센터에서 펼쳐진다.

    '크리에이티브K'는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대표 이성복)과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안건희)가 공동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경진대회로,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인재 발굴을 위해 전국의 우수한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크리에이티브K'의 주제는 '스마트폰 중독 방지를 위한 IMC 캠페인 전략'. 대상은 전국 2년제 대학 이상 재(휴)학생으로 팀원수는 한 팀당 3~5명으로 제한했다. 지난해 2학기 동안 국내 대학 관련 학과들과 연계해 산학협동 방식으로 각 팀당 한 명의 지도교수가 선임돼 지역별 예선을 치렀다.

     



  •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과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지난해 10월 '칸 라이언즈 서울페스티벌' 행사 기간에 브리프를 발표하고, 12월 2일까지 온라인(www.canneslions.co.kr)을 통해 작품 접수를 받았다. 이번 예선에는 전국 83개 대학교에서 총 409팀, 약 2,045명이 참가해 시작부터 불꽃 튀는 경합을 벌였다. 

    진행 방식은 여타 오디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전국을 6대 권역으로 구분, 지역 대표를 토너먼트로 선발해 전국 본선에서 자웅을 겨루도록 했다.

    12월 10일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시작으로, 11일 대전·충청, 12일 서울·인천, 17일 광주·전라·제주, 23일 경기·강원 등 총 6개 권역을 돌며 치러진 예선 프리젠테이션 심사에는 1차 예선(온라인 심사)을 통과한 우수한 실력의 학생들이 대거 참가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국내 대학생 광고경진대회 중 최고 수준"이라는 극찬을 이끌어냈다.

     



  • 지역별 예선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 본선 진출 자격을 얻은 TOP 13개팀은 6일 열리는 최종 본선에 참가해 영예의 '그랑프리' 수상을 놓고 최후의 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날 본선에선 한 팀이 발표를 마치는 즉시, 심사위원 평이 이어지며 심사위원 5명의 점수 중 최고 점수를 화면에 송출할 방침이다.

    모든 발표가 종료되면 심사위원 5명의 점수를 합산해 500점 만점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고득점 순으로 이노션 특별상, 금·은·동상을 받게 되며 영예의 그랑프리 수상팀에게는 오는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 참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크리에이티브 K  본선 발표 리스트>


    구분

    팀명

    주제

    이름/학교/학과/학년

    1

    광고커뮤니
    케이션7조

    Two Thumbs UP!

    김정훈/서강대학교/신문방송학과/2학년
    양승윤/서강대학교/신문방송학과/2학년
    김민아/서강대학교/신문방송학과/2학년
    박우진/서강대학교/신문방송학과/2학년
    하나은/서강대학교/독어독문학과/4학년

    2

    CRUSH

    손가락 끝으로 일어날수
    있는 일들에 대해

    김민구/동의대학교/광고홍보/4학년
    최위현/동의대학교/광고홍보/2학년
    김혜민/동의대학교/광고홍보/2학년
    박한슬/동의대학교/광고홍보/2학년
    이소영/동의대학교/광고홍보/1학년

    3

    더 칸초

    포개면 얻을 수 있는 것
    (la chose a obtenir
    si vous superposez)

    이종훈/전남대학교/경영학부/4학년
    이선근/전남대학교/지리학과/4학년
    김태형/전남대학교/경영학부/3학년
      조수정/전남대학교/분자생명공학전공/3학년

    4

    나는 카피다

           스마트한 독립

    박상호/계명대학교/광고홍보학과/4학년
    김대한/계명대학교/광고홍보학과/3학년
    장향기/계명대학교/광고홍보학과/3학년
    최희경/계명대학교/광고홍보학과/2학년
    임혜진/계명대학교/광고홍보학과/2학년

    5

    조삼모사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예쁜' IMC 전략

    이진재/고려대학교/심리학과/4학년
    정인성/고려대학교/사회학과/4학년
     김애슬/고려대학교/국어교육학과/4학년
     이현지/고려대학교/중어중문학과/3학년

    6

    복학햇조

            Smart Prison

    권혜연/홍익대/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3학년
    박희현/홍익대/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3학년
    정겨은/홍익대/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3학년
    이승환/홍익대/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3학년

    7

    그만보자

    더 좋은 일상을 위한
    IMC 캠페인

    송성일/경기대학교/행정학과/4학년
    박양제/경기대학교/행정학과/4학년
    박소미/경기대학교/경영학과/4학년
    이다연/건국대/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2학년

    8

    호락호락

    습관적인 잠금해제를
    막는 <대잠금> 프로젝트

    홍승연/서강대학교/심리학과/4학
    김성현/서강대학교/중국문화과/4학년
      임주현/서강대학교/커뮤니케이션학부/2학년
      이주원/서강대학교/커뮤니케이션학부/2학년
      송민진/서강대학교/커뮤니케이션학부/2학년

    9

    LLPB

    너희의 행복은 무엇이니?

    김지수 / 광고홍보학과 / 중부대학교 / 4학년
    정명국 / 광고홍보학과 / 중부대학교 / 4학년
    조수빈 / 광고홍보학과 / 중부대학교 / 4학년
    하지원 / 광고홍보학과 / 중부대학교 / 4학년

    10

    Main&Bits

    새로운시각으로 바라보다

    정웅/경북대학교/전자공학부/3학년
    석정훈/경북대학교/경영학부/2학년
    이향하/경북대학교/경영학부/2학년

    11

    GOB

    지금껏 비난을 받아왔던
    스마트폰에 대한 의식을
    바꾸다

    조한솔/ 전남대학교 / 신문방송학과 /4학년
    고우리/ 전남대학교 / 신문방송학과 /4학년
    윤아영/ 전남대학교 / 신문방송학과 /4학년
    박지애/ 전남대학교 / 신문방송학과 /3학년
    권슬기/ 전남대학교 / 신문방송학과 /3학년

    12

    Cut the Habit

    더 나은 나를 위해
    스마트폰 습관을 끊어라

    양태준/아주대학교/문화콘텐츠학과/3학년
     김순미/아주대학교/문화콘텐츠학과/4학년
     권순교/아주대학교/문화콘텐츠학과/4학년

    13

    엄마의 도리도리

    영유아 스마트 폰 중독
    방지를 위한 IMC 전략

    양민후/동서대학교/광고PR/3학년
     박지철/동서대학교/광고PR/3학년
     김보배/동서대학교/광고PR/3학년
     김유정/동서대학교/광고PR/3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