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석 사장 "올 SUHD TV 앞세워 10년 연속 1위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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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글로벌 평판 TV 시장에서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시장 조사 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연간 매출 기준 점유율 29.2%로 역대 최고 수치를 찍으며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최근 TV 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UHD TV 시장에서도 비약적인 판매량 신장을 이뤄내며, 2013년 11.9%에서 20%p 넘게 상승한 34.7%의 점유율로 글로벌 정상에 우뚝 섰다.

    글로벌 TV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이 같은 독보적인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북미 등 프리미엄 시장에서 초고화질 UHD TV와 새로운 형태의 커브드 TV를 앞세워 TV 시장 트렌드를 주도하며, 경쟁사와 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북미 시장에서 35.4%의 높은 점유율로 경쟁 업체들을 멀찌감치 따돌렸다.

    또한, 글로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현지 업체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에서도 UHD TV 시장 점유율 20.4%로 1위를 달성해 프리미엄 시장과 보급형 시장을 동시에 공략한 삼성전자의 전략이 정확히 맞아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오는 2018년쯤 세계 평판 TV 시장에서 UHD TV의 점유율이 30%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장은 "작년 한해 글로벌 TV 시장 상황이 쉽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모델의 프리미엄 제품과 보급형 제품을 앞세워 9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의 1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에도 새롭게 선보인 SUHD TV의 뛰어난 화질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TV 시장 10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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