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 2.0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럭셔리 크로스오버 DNA 계승
  •  

    렉서스가 세계 최초 개발한 2.0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 심장을 적용한 소형SUV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렉서스는 26일 한국토요타의 복합 문화공간인 CONNECT TO에서 'NX 200t AWD' 신차 발표회를 갖고, 전국 전시장을 통해 내달 3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NX 200t는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이 이날 발표한 '하이브리드와 와쿠도키(두근두근)' 제품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하이브리드 NX 300h에 이은 NX의 퍼포먼스 모델이다. 가장 큰 특징은 새롭게 개발한 2.0리터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과 다이나믹 토크 컨트롤 AWD시스템이 발휘하는 동급 최강의 퍼포먼스와 가속성능, 그리고 짜릿한 스포츠 드라이빙.

    일체형 배기 매니폴드(4 into 2, 4개의 배기관을 2개로 통합)와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의 조합인 新터보 시스템은 렉서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술이다.

    이를 통해 기존 터보 시스템의 단점으로 지적돼 온 배기가스간섭을 없애 즉각적인 가속반응은 물론 저 RPM에서 고 RPM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가속성능(35.7kg.m/ 1,650~4,000), 동급최고의 출력(238마력)을 실현했다.

  •  

    또 새롭게 성능이 향상된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 주행 조건에 따라 앞뒤 바퀴의 토크 배분을 100:0에서50:50 까지 자동으로 제어하는 다이나믹 토크 컨트롤 AWD를 전모델에 기본 장착하여 4륜구동의 강점을 살렸다. 이 시스템은 일반 주행 시에는 전륜 구동으로 주행, 연료효율성을 우선시하며 출발 및 미끄러운 노면에서는 토크를 자동으로 뒤쪽으로 배분한다.

    렉서스 관계자는 "NX 200t는 국내 수입차 최다 판매 하이브리드와 컴팩트 하이브리드 SUV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렉서스 ES 300h와 NX 300h에 이어 렉서스가 '4륜 구동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 를 화두로 내놓은 야심작"이라고 자신했다.  

    NX 200t에는 렉서스 스포츠 모델을 상징하는 F SPORT 트림이 추가됐다. 국내 판매 트림은 슈프림, F SPORT, 익스클루시브 등 세 가지로 선택의 폭을 넓혔고, 가격은 각각 5,480만원, 6,100만원, 6,180만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