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정보 이용 사용자 환경 구현 및 시청 이력에 따른 상품추천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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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H가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T커머스 사용자 환경에 관한 2건의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 취득에 이어 중국 및 인도네시아에도 특허 출원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허를 출원한 기술은 '날씨정보를 이용하여 지역마다 인터페이스를 상이하게 구현'하는 기술과 '셋톱박스 ID기반 T커머스 시청 데이터를 이용한 상품 추천' 기술 2건이다.

    '날씨정보를 이용한 인터페이스'는 지역마다 날씨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홈쇼핑 방송 배경화면을 지역별로 다르게 구성, 날씨 관련 상품을 제공한다.

    '시청 데이터를 이용한 상품추천'은 셋톱박스별로 고객 시청 및 구매 패턴을 분석, 추천 상품이나 연관 상품을 보여주는 기술이다.

    오세영 KTH 대표는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국가는 한류 방송컨텐츠의 진출 등이 활발해 T커머스 기술 특허 출원 대상 국가로 우선 선정하게 됐다"며 "해외 특허 출원 국가들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