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신라서 명품브랜드 환율보상 세일 진행
  • 샤넬이 최근 유로화 약세 탓에 일부 제품의 국내 백화점 판매가격을 20% 인하하면서 면세점들도 세일을 진행한다.

    면세점 측은 최근 원·달러 환율이 상승하면서 미국 달러화로 가격을 책정하는 면세점 판매가가 올라 세일에 나섰다고 설명했지만 최근 샤넬의 백화점 가격인하 조치를 의식한 결정이라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30일까지 화장품·잡화·시계·액세서리·식품 등 5개 부문 브랜드 약 150가지의 인기 제품을 5∼15% 할인 판매하는 '환율보상 세일'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에는 발리·코치·비비안웨스트우드·펜디·에트로 등 이른바 명품·준명품 잡화 브랜드들이 동참한다.

    신라면세점 역시 같은 기간 1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환율보상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에 참여하지 않는 구찌와 버버리 등도 면세점에서 별도로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선 면세점은 환율 변동폭을 고려해 수시로 판매가격을 변경하기 때문에 이처럼 대대적으로 '세일'을 홍보하는 것은 최근 샤넬의 백화점 가격인하가 주효했다는 평이다. 

    앞서 샤넬은 유로화 약세로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상품가격 차이가 벌어짐에 따라 한국에서 일부 제품의 백화점 판매가격을 15∼20% 낮춘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