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쇼핑몰은 물론 소호몰, 해외 핫딜 정보까지 담아...해시태그 도입해 검색기능도 강화
  •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가 모바일 이용 고객을 타깃으로 할인 상품들을 모아 보여주는 '쇼핑핫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핫딜이란 쇼핑 업체에서 특정 시간대에 할인 이벤트를 통해 싸게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으로 소셜커머스 업체에서 시작해 오픈마켓, 종합몰, 대형마트까지 뛰어들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네이버 쇼핑핫딜은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종합몰, 대형마트 등의 핫딜 상품들을 업체 별로 모아 보여주는 '소셜베스트' ▲네이버 스토어팜과 같은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들의 할인 상품을 보여주는 '럭키투데이' ▲해외 핫딜 정보를 찾아서 보여주는 '해외핫딜'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또한 해시태그 기능이 도입돼 각 태그의 상품들만 따로 찾아볼 수도 있다. 일례로 '#여성의류', '#봄신상', '#재킷' 등의 상품마다 붙어 있어 해당 태그가 붙어있는 상품들만 따로 검색할 수도 있는 것이다 .

쇼핑핫딜은 모바일 버전에서만 제공되며 네이버 앱이나 웹에서 '쇼핑' 코너에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이용자들에게 키워드 별로 최적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핫딜 정보의 검색 반영도 상반기 안에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