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고함유 딸기·건기식, 춘곤증 예방에 효과
  • 봄철 춘곤증으로 수면패턴이 깨져 불면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또한 춘곤증은 졸음운전을 유발하는데, 이는 봄철 교통 사고 원인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실제로 도로교통공단에서 최근 5년간 봄철(3~5월) 졸음운전 교통사고를 분석한 결과, 졸음운전사고 사망율은 4.3%로 전체 사망사고율 2.1%와 비교해 두 배 이상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춘곤증으로 인한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이고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비타민C가 많이 함유돼있는 과일과 건강기능식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충고한다.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항암 기능, 체지방량 감소 등의 효능을 갖춘 영양소로 평소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

     

  •  

     

    특히 딸기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돼있어 피로 회복, 면역력 증강,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딸기의 비타민C 함유량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에 달한다. 이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할 뿐 아니라 멜라닌을 억제, 기미를 방지하고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들어있어 혈관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선명한 빨간색을 띨수록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많다.

     

    이렇듯 비타민C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국내 고함량비타민C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이 인기다.

     

  • ▲ ⓒ고려은단
    ▲ ⓒ고려은단

     

     

    고려은단 비타민C 1000은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인 DSM사로부터 영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원료(Ascorbic Acid 97%)를 독점 계약해 생산하고 있으며, 품질기준과 생산이력관리를 거쳐 생산된 제품에만 부여되는 DSM사의 퀄리씨(Quali-C)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이에 "지난 2009년부터 국내에서 유일하게 DSM사와 영국산 비타민C 원료 공급을 독점 계약했다"며 "믿을 수 있는 재료와 안정적인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