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협약 맺고 서비스 도입키로
  • ▲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 다음카카오 이재혁 이사, 키즈노트 김준용 공동대표(제일 앞줄 좌측부터)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산하 각 시×도 연합회 회장단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다음카카오
    ▲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정광진 회장, 다음카카오 이재혁 이사, 키즈노트 김준용 공동대표(제일 앞줄 좌측부터)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산하 각 시×도 연합회 회장단이 업무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는 자회사 키즈노트를 통해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스마트알림장 서비스 도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소속 4만3000여 어린이집에 키즈노트 서비스 도입을 추진한다. 다음카카오와 키즈노트는 스마트알림장 서비스를 바탕으로 어린이집 문서 간소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구 및 개발,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의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준용 키즈노트 대표는 "국내 최대 영유아 기관 전용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키즈노트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업무협력을 통해 이제 전국의 어린이집과 가정, 보육교사와 부모님에게 보다 나은 스마트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광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회장도 "업무협약을 통해 소속 어린이집이 스마트알림장 키즈노트에 가입하도록 적극 권장하는 한편, 보육교사들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2월 다음카카오에 인수된 키즈노트는 유치원·어린이집 교사가 PC나 스마트기기로 아이의 일상, 식단, 사진, 기타 공지사항 등을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부모가 모바일 기기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월간 이용자(Mau)가 50만명에 이르며 전국 유치원·어린이집의 30%에 이르는 2만기관(유치원, 어린이집, 기타 학원 등 영유아 기관 모두 포함)이 가입돼 있다.

한편 키즈노트는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집 별로 특화된 키즈노트 스킨과 함께 다음검색에서 키즈노트를 사용하는 어린이집 이름을 검색하면 키즈노트 사용 보육기관임을 알려주는 지도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