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할배 그리스 편' 2주 연속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지난 3일 방송된 tvN 배낭여행 프로젝트 tvN '꽃보다 할배 in 그리스' 2회에선 두바이 사막 투어를 비롯한 둘째 날의 여정과 설렘 가득한 그리스 입성기가 그려졌다. 

이날 '꽃보다할배'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9.3%, 최고 11.3%를 기록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 기준) 특히, 2주 연속 전 연령대에서 시청률 1위를 올킬하며 전 세대가 즐기는 나영석 표 청정 예능의 힘을 입증했다.

이날 그저 싼 게 최고라는 낭만 제로의 남자 가이드 이서진과 따질 것도 볼 것도 먹고 싶은 것도 많은 여자 가이드 최지우의 신경전이 아기자기한 재미를 선사했다. 

또, 생각보다 추운 날씨에 걱정스럽게 시작한 그리스와의 첫 대면부터 한 치의 오차도 없었던 '인간 네비게이터' 이서진이 길을 못 찾아 진땀을 흘리다 최지우의 재치로 위기를 벗어나는 모습 등 본격적으로 펼쳐질 그리스 여행의 재미를 미리 엿볼 수 있었다. 

온라인에서의 반응은 더욱 뜨거웠다. 방송을 전후로 '꽃보다 할배', '최지우', '이서진', '두바이', 등 관련 키워드가 주요 포탈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점령한 것.

이에 더해 네티즌들도 각종 게시판과 댓글을 통해 "보는 내내 엄마 미소를 지었다", "꽃보다 할배 이서진 최지우 사귀어쓰며 좋겠다", "힐링이 된다", "최지우 씨 할배들 정말 잘 챙긴다", "사막 모래 만져보고 싶다" 라는 등 열광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로맨티스트 박근형이 아들인 배우 '마션'(본명 윤상훈)과 함께 부른 듀엣곡 'One'이 '꽃할배 그리스 편' 2회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돼 화제다. 이 곡은 박근형의 아내를 위한 곡이기도 하다. 4월 9일(목) 정오부터 음원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tvN 배낭여행 프로젝트 '꽃보다 할배 그리스 편'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꽃보다 할배 그리스편' 시청률, 사진=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