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69~133㎡ 총 2695가구3차 공급 완료 시 총 6700가구 브랜드타운 형성
  • ▲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 투시도.ⓒ한라
    ▲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 투시도.ⓒ한라

     

    한라는 오는 5월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4블록에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를 분양한다.

     

    30일 한라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40층, 12개동, 전용 69~133㎡ 총 2695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지난해 10월 분양한 1차에 이은 시리즈 아파트다. 향후 3차까지 공급이 완료되면 총 6700가구의 미니신도시급 대단지가 될 전망이다.

     

    입지적 강점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와 인접해 있다는 점이다. 또 단지 옆으로 공교육 혁신을 위한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가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서울대 위탁 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 설계 역시 교육을 강조했다. 1단지와 마찬가지로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되면 단지 내 상가에 유명사설 학원을 유치할 계획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배곧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과 KTX광명역, 인천항이 차로 20분 내에 있고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이 40~50분 거리에 입지해 있다.

     

    대중교통시설은 수인선 월곶역, 지하철4호선 오이도역이 가깝다. 지난해 12월 개통된 달월역도 있다. 광역교통망은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시흥~평택고속도로, 77번 국도 등이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해안로 405번지, 서해고교삼거리에 조성된다.

     

    조재희 전무는 "시흥 배곧신도시는 경기도와 서울대가 실시협약을 맺는 등 사업진척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교육 특화도시에 걸 맞는 아파트를 만들기 위해 미국 유명대학을 방문하는 등 교육을 모티브로 하는 다양한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