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서비스 업그레이드부터 1억원 이벤트까지 다양
  • ▲ 윤선생 스마트학습법ⓒ윤선생 공식 홈페이지 캡쳐
    ▲ 윤선생 스마트학습법ⓒ윤선생 공식 홈페이지 캡쳐

     

    학령인구 감소와 최근 메르스 확산 등 어려움 속, 교육업계가 여름방학 특수 시즌을 앞두고 분주해 주목된다. 실제 교육 업체 전반에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 여름방학 회원 확보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회원 모집을 위해 수년간 공들여 개발한 특별 상담 서비스를 꺼내 들었다. 25일 윤선생은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집중학습 프로그램 '여름특별학기'를 여름방학 기간 동안 운영한다고 밝혔다. 'SNS(Self-directed learning Navigation System, 자기주도학습 길잡이)'라고 명명한 새로운 프로그램은 학습 길잡이로,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한 최적의 학습계획을 내비게이션처럼 안내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SNS는 학생의 현재 수준과 목표, 학습기간 등을 설정하면 그에 맞는 학습경로와 학습량을 알려준다. 또 매일의 학습 성실도와 성취도 등을 수치로 제공해주는 자가학습 설계도우미다. 윤선생 관계자는 "2013년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자사 스마트학습시스템 '스마트베플리' 회원의 학습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SNS를 개발했다"며 "거시적인 학습계획 설계로 누구나 꾸준한 자가학습이 가능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비상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터넷강의사이트 수박씨닷컴은 기말고사와 여름방학을 앞두고, 7월 21일까지 매일 143명에게 교재쿠폰 등 격려의 선물을 주는 '열공 지원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회원이 원하는 선물에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무작위 추첨을 통해 매일 143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수박씨닷컴 관계자는 "메르스로 인한 휴업이 종료되면서 일상으로 돌아간 학생들이 기말고사에 열심히 임하고, 다가올 여름방학을 기쁘게 맞이하길 바라는 의미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수박씨닷컴이 준비한 선물이 학습에 작은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윤선생 스마트학습법ⓒ윤선생 공식 홈페이지 캡쳐

     

     

    이에 더해 기존 마케팅 방식에 변화를 줘 불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기업도 있다. 학습지 영업은 학부모들이 있는 아파트 단지나 학교 앞 등에 파라솔을 펼쳐놓고 가입상담을 하기 때문에 '파라솔 마케팅'이라 불리기도 하는데, 교원그룹은 동종업계 최초로 지난해 가을 팝업스토어를 설치했다.

     

    교원은 파라솔이 있던 자리에 구몬학습 부스 12곳을 비롯해 빨간펜 및 교원 올스토리 전집부스 48곳 등 80여 곳의 팝업스토어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교원의 다양한 교육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실제 상품 판매는 이뤄지지 않는다. 체험형 공간으로 아이를 대상으로 한 퍼즐체험, 도서대출, 학습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원 측은 "고객의 입소문 효과가 크며, 실제 팝업스토어 체험 이용객수는 평균 20%씩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쟁이 심한 토익 교육시장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치열한 홍보 격전지로 변모하고 있다. 에스티앤컴퍼니의 외국어전문 영단기는 여름방학을 맞아 토익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30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12일간 매일 500명씩 무려 6000명에게 1억원 상당의 치킨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매일 밤 10시에 4명의 영단기 대표 강사들이 홈페지이에 퀴즈를 올리고, 퀴즈를 맞힌 참가자는 치킨을 받을 수 있다.

     

    파고다아카데미도 1억원 이벤트로 맞불을 놓았다. 오는 7월 5일까지  1억원의 청춘템을 누려라! 이벤트를 열고, 수강권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경품을 내걸었다. 홈페이지에서 방학 중 하고 싶은 일을 투표하면 파고다어학원과 인강(인터넷강의) 수강 시 각각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200명에게는 식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골라보세, 위시목록' 이벤트 참여자 중 7월 파고다어학원 또는 파고다스타에 등록한 수강생은 '누려보세, 열공청춘'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 중 선정된 600명에게는 △LG그램 노트북 △원더우먼 페스티벌 티켓 △씨네드쉐프 △ABC마트 슈즈상품권 △여행용 캐리어 △내일로 티켓 바우처 등을 제공한다.

     

    YBM어학원도 여름방학을 맞아 토익 완전 정복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강의를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YBM 여름방학 특별 패키지를 출시하고, 등록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 패키지 등록생에게는 △YBM어학원 7·8월 토익종합반 수강권 △YBM CLASS 인강 ALL PASS(6개월/12개월) 수강권 △삼성 갤럭시 탭4 8.0 △ETS TOEIC 패키지를 모두 증정한다.

     

    이 외에도 YBM어학원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7·8월 동시 등록생 수강료 17% 할인, 외국어 동시 수강 할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희승 윤선생 홍보팀장은 "방학을 앞두고 업체마다 신규회원 모집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초등시장의 경우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거나 체험, 학습상담 등을 통한 회원모집에 주력하고 있다. 반면에 대학시장은 수강료 할인이나 푸짐한 경품 등을 내세워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