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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광주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영업 지원을 위해 무상으로 사업주용 모바일 기반 상점 홈페이지 및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사진)을 제공한다.
지원 앱은 업주와 이용 고객이 모바일로 연결돼 실시간으로 직접 소통하고, 위치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소상공인용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통합) 영업 지원 플랫폼.
현대자동차그룹과 광주광역시가 지난 1월 출범시킨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일 광주시 서구 양동 소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제2센터에서 '소상공인 창조비즈'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기반 O2O 지원시스템 시범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스마트카 경쟁 체제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지난 6년간 개발해 온 신개념 위치기반 서비스 관련 핵심기술의 일부를 활용, 광주시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기반의 O2O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중에서 소상공인 대상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처음이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소상공인 창조비즈 지원사업은 상가 입주 형태의 사업장을 갖고 있는 3만5천여 광주시 소상공인을 우선 대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광주혁신센터는 서비스 조기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해 광주지역 이용자 대상 로드마케팅과 사업주 대상 홈페이지 개설 도우미 방문 등을 실시, 사업주가 모바일 상에서 자기 상점을 최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교육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혁신센터는 자동차분야 창업지원, 수소연료전지 전후방 산업 생태계 조성, 스마트 팩토리 구축 지원, 서민생활 창조경제 플랫폼 구축 등 4대 분야를 주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