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로만 주문받는 TV공영홈쇼핑… 소비자들 불만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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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출범한 TV공영홈쇼핑인 '아임홈쇼핑'이 '전화 먹통' 사태를 빚어 소비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공영홈쇼핑은 최근 쇼핑의 대세인 인터넷뿐만 아니라 모바일 쇼핑 주문시스템을 아예 갖추지 않은 채 콜센터 인력 220명을 배치해 전화로만 주문을 받는 체제로 출범했다. 그러나 지난 22일 저녁 농협김치를 판매할 때 20여분동안 주문이 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편을 겼었다.

    홈쇼핑 측은 주문이 폭주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초기 일부 상품에서 고객 주문이 예상보다 많아 빠르게 응대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에 공영홈쇼핑은 홈페이지에 '최근 주문을 위한 전화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점 진심으로 사과한다.특히 많은 고객이 상담원을 통한 전화주문에 불편을 겪고 있다'고 게재하며 "앞으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축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공영홈쇼핑은 7번째 TV홈쇼핑으로 지난 14일 개국했다. 중기유통센터(50%)와 농협(45%), 수협(5%)이 출자해 자본금 800억원으로 출발했다.

    공영홈쇼핑은 홈쇼핑 판매 여건이 열악한 농축산물 등의 특성을 감안해 기존 홈쇼핑 채널에서 제공하지 못한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출범했다.

    공영홈쇼핑은 농축수산물(50%)과 중소기업 제품(50%)을 전용으로 판매한다. 공익성을 내세워 판매수수료도 기존 홈쇼핑(약 34%)보다 약 30% 낮은 23%(4년차 이후 20%)로 책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