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림산업은 8월 말 1976가구 규모의 'e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 아파트를 공급한다. 사진은 e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 조감도.ⓒ대림산업
대림산업은 이달 말 서울 성동구 옥수 13구역을 재개발한 'e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를 분양한다.
10일 대림산업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25개 동, 전용면적 59~115㎡, 1976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84㎡ 66가구 △115㎡ 46가구 △테라스하우스 107㎡ 2가구 등 총 114가구다.
e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는 교통·교육·생활 등 주거환경이 잘갖춰진 단지로 평가받는다. 교통면에서 인근에 동호대교가 있고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지하철 3호선 금호역이 있다.
또 인근에 동산초, 리라초, 옥정초·중교 등이 있다. 동국대·한양대 등도 가깝다. 여기에 가벼운 산책이 가능한 매봉산공원, 응봉근린공원, 남산공원 등이 단지 주변에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 압구정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삼성미술관, 순천향대병원 등이 있다.
대림산업은 단지 차별화를 위해 e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에 자체 개발한 오렌지로비를 도입한다.
오렌지로비는 노약자, 장애인도 안전하게 로비에 들어설 수 있도록 출입구 단차를 없애고 공동 현관과 1층 입구를 분리해 저층 가구의 사생활을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e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 중심에는 2개 층으로 통합 배치한 커뮤니티 센터가 운영된다. 피트니스센터, 가족운동실,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주민회의실, 경로당,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다.
지하주차장은 일반주차장보다 10㎝ 넓은 광폭주차장이 적용된다. 단지 자체가 경사면에 있는 점을 반영, 저층 가구도 높낮이에 따라 개방감을 느낄 수 있게 설계했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 건설현장에 분양홍보관을 마련하고 8월 말 개관한다. 분양홍보관에는 실제 인테리어와 평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샘플 하우스가 설치된다. 입주예정일은 2016년 12월이다.
대림산업 분양관계자는 "옥수동은 지난 10년간 일반분양이 144가구에 그쳐 공급 가뭄에 시달려 왔다"며 "보다 좋은 설계를 위해 노력한 만큼 수요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