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449억, 5% 증가…법인세비용 영향 당기순손실 4억 발생
  •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13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지난 2분기 매출 449억원, 영업이익 4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3% 감소했다. 그리고 법인세비용 43억원이 반영됨에 따라 당기순손실 4억원을 기록했다.
 
해외매출은 26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 상승했으며, 국내매출은 182억원으로 2% 증가했다. 해외에서는 중국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크로스파이어' 매출이 하락하였으나, 일본 자회사 게임온의 신작 '검은사막'의 선전으로 전체 매출이 증가했다. 

게임온은 '검은사막', '아키에이지', '테라' 여름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효과로 3분기에도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국내는 기존 서비스중인 온라인 게임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모바일 웹보드 게임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했다. 

모바일 웹보드 게임 '피망뉴맞고'는 3분기 중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의 밴드 게임을 통해 '피망뉴맞고 with Band'로 출시하는 등 플랫폼 확장을 통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5일에는 기대작 온라인 액션RPG(역할수행게임) '애스커'가 공개서비스(OBT)를 시작한다.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도 하반기 한 차례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거친 후 공개서비스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기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2분기는 계절적 비수기로 쉽지 않은 경영환경이었지만, 게임온의 '검은사막'과 모바일 웹보드 게임에서 성장세를 볼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는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온라인 게임 '애스커', '블레스'가 출시 하는 만큼 재도약의 발판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