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83억, 영업익 403억, 전년 동기비 각각 152%, 133% '쑥''컴투스프로야구2015'-'이스트 레전드' 등 신작 게임 흥행 실적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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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가 기존 게임은 물론 신작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2분기 창사 이래 최초로 분기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12일 2분기 매출 1083억 원, 영업이익 403억 원, 당기순이익 311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52%, 영업이익 133%, 당기순이익 122% 증가한 것으로 전분기와 비교하면 각각 16%, 13%, 14% 상승했다.반기 누적 성과 역시 매출 2000억 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인 2020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또한 38%에 달하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며 759억 원을 달성하는 등 견고한 수익 구조를 이어가고 있다.이같은 실적 향상에 대해 컴투스 측은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인기 확대 및 지속,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 기존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과와 '컴투스프로야구2015', '이스트 레전드' 등 신작 게임들의 국내 및 글로벌 시장 흥행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특히, 지난 6월 글로벌 출시 1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4000만 다운로드 달성, 누적 애플 앱스토어 85개국 및 구글플레이 94개국 RPG 매출 1위 기록, 미국과 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최고 순위 경신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2분기 최대 실적 달성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지역별로 살펴보면 컴투스는 전체 매출의 82%인 883억 원을 해외 시장에서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03%증가했다. 이는 미국, 일본, 유럽 등 주요 시장을 거점으로 한 효율적인 현지 마케팅 활동과 지속적인 글로벌 브랜딩 캠페인을 통한 공격적인 신흥 시장 개척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국내 시장에서도 기존 히트 게임들의 선전과 신작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5', '이스트레전드'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4% 상승한 역대 최대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컴투스는 하반기 '서머너즈 워' 등 주요 게임의 업데이트 및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내는 것은 물론 자체 개발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원더택틱스'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의 출시로 국내 및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지속할 예정이다.뿐만 아니라 우수한 역량을 확보한 게임 기업의 인수 및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IP(지적재산권) 확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