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강남, 종로, 판교 등 7개 오피스 지역 중심 '직장인 자주 찾는 메뉴' 맞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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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고민하는 점심메뉴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추천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내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각종 맛집을 추천해 줘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맛집 추천 애플리케이션 '시럽 테이블(Syrup Table)' 업데이트를 통해 점심메뉴를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광화문, 종로, 강남, 판교 등 직장인들이 밀집해 있는 7곳의 오피스 지역 중 사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두면 매일 점심시간 전에 그날의 날씨, 요일, 상황 등에 맞는 추천 점심메뉴가 업데이트돼 알림으로 제공된다. 

SK플래닛 관계자는 "지금까지 '시럽 테이블'을 통해 축적된 직장인들의 선호 메뉴와 자주 검색해 본 관심 메뉴에 대한 데이터를 통해 약 150여 가지의 대표 점심 메뉴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도한 '시럽 테이블'은 사용자가 직접 생성한 맛집 정보는 물론 온라인 상의 블로그, SNS등에 등록된 다양한 정보를 분석해 전국 80만여 곳 음식점에 대한 450만 건 이상의 리뷰, 사진 정보뿐만 아니라 메뉴 매장정보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맛집 데이터도 확보했다.
 
이에 더해 SK플래닛의 빅데이타 분석 기술을 도입해 사용자들이 각 지역별, 상권별로 많이 언급한 메뉴나 단어, 표현 등을 통해 각 지역별 특색에 맞는 장소와 맞춤형 맛집을 추천한다. 
 
SK플래닛은 '오늘 점심' 메뉴 추천과 함께 유명 레스토랑 셰프의 인터뷰와 신 메뉴 체험기, 데이트 코스 추천, 음식 관련 상식 등 다양한 이야기꺼리를 제공하는 '먹스토리 메뉴를 추가 했다. 

이른바 '스낵 컬처'로 불리는, 쉽게 소비할 수 있는 짧은 길이의 콘텐츠를 매일 업데이트 해 주변 맛집 정보 탐색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평소에도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외식 관련 토탈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박정민 SK 플래닛 커머스 프로덕트 본부장은 "사용자 참여를 통해 확보한 풍부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일상적인 외식상황에서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얻고, 음식점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시럽 테이블’의 핵심 철학"이라며 "향후 멤버십, 쿠폰 등 ‘시럽 월렛’과의 연계 강화는 물론, 메뉴 정보, 픽업, 미리주문(Pre-order), 예약 등 외식 전반의 영역에서 고객에게 가장 쓸모있고 만족을 주는 O2O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시럽 테이블'은 O2O 서비스 연계 및 확장을 위해 '테이크아웃(Take-Out, 포장판매)' 메뉴를 신설하고 강남, 판교 등 18개 지역의 ‘테이크아웃’ 가능매장 6000여 곳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중 '시럽 오더(Syrup Order)'와 제휴돼 있는 매장은 모바일로 주문과 결제(시럽 페이)까지 가능하다. 
 
'시럽 테이블'은 이동통신사와 상관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