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인사이트 평가, 판매서비스 최초 1위
  • 쉐보레는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쉐보레는 이번 조사 결과,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최초로 업계1위를 달성하는 한편, A/S 만족도에서 4년 연속 1위 달성을 이어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6월까지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 승합, 트럭 제외) 총 10만5,67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A/S 만족도 조사는 총 4만5,268명이 참여한 가운데, 접수/접근, 환경, 절차, 결과, 회사 부문 등 27개 항목에 대해 실시됐고, 쉐보레는 이 가운데 정비소 접수/접근 차원, 정비소 수리결과 차원, 정비소 회사 차원 평가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종합점수 819점(총점 1,000점)을 획득, 자동차 산업 평균 점수인 790점을 크게 웃돌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판매 서비스 부문은 7,627명이 참여했으며, 대리점, 카매니저, 인도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부문 등 22개 항목에 대해 조사가 이뤄졌고, 카매니저 차원, 인도과정 차원 평가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 등 종합점수 770점을 획득,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했다.

    쉐보레는 올해 초 임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의식을 높이고, 더 많은 고객들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완벽함을 뜻하는 '컴플리트(Complete)'라는 단어를 포함한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로 서비스 브랜드 명을 확정하고, 사후 서비스 영역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