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용 'N5000 Plus', 겨울용 '윈가드 윈스파이크' 2개 제품 ''Very Good' 등급 선정
  •  


    넥센타이어는 미국의 권위있는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가 실시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Very Good' 등급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소비자협회가 발간하는 월간지로 미국 내 판매되는 제품들을 대상으로 한 테스트 결과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지이다.

    베리 굿 등급을 받은 제품은 넥센타이어의 'N5000 Plus'와 '윈가드 윈스파이크'(Winguard Wonspike)이다. N500 Plus는 연비 강화를 위한 낮은 회전저항과 긴 마모수명에서, 윈가드 윈스파이크는 눈길 견인력과 수막현상에서 각각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타이어 테스트는 넥센타이어를 비롯해 글로벌 TOP 브랜드의 제품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계절용 타이어 16개 제품과 겨울용 타이어 21개 제품들이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 조정안정성, 수막현상, 승차감, 소음 등 다양한 항목으로 평가됐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 한민현 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