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의 대표 치킨 메뉴로 자리잡은 '뿌링클'이 1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했다.
 
bhc가 뿌링클이 출시된 지난해 11월 3일부터 올해 11월 2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1년간 660만개가 팔렸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판매가격 기준(1만7000원)으로 환산하면 무려 1122억원이다. 이는 하루 평균 3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신제품이 1년 동안 10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린 것은 업계에서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출시 이후 하루 평균 1만 8천여개가 판매된 뿌링클이 1년 중 가장 주문이 많았던 날은 올해 중복인 7월 23일로 3만 2천 4백개가 팔려 약 5억 5천만원의 매출을 보였으며 이날 전체 매출에서 뿌링클 비율이 60%를 차지하는 등 진기록을 세우기도 하였다.
 
뿌링클의 인기는 치즈가루인 매직시즈닝과 소스인 뿌링뿌링소스 등 bhc만의 차별화된 맛과 SNS와 인터넷을 통한 입소문이 주효했기 때문인 것으로 bhc는 분석했다.
 
bhc 관계자는 "뿌링클은 처음엔 10~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매운맛, 순살, 뿌링콜팝 등을 출시해 젊은 남성들을 비롯해 어린이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맛 개발을 통해  bhc가 치킨의 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