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적립 특화카드
하나카드(대표이사 정해붕)는 지난 10월 6일 출시한 ‘하나멤버스 원큐(1Q)카드’가 출시 1개월만에 신용카드 10만좌, 체크카드 5만좌 등 총 15만좌가 발급되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멤버스 1Q카드의 발급좌수가 이렇게 높은 데에는 상품개발 단계부터 고객의 소비패턴을 면밀히 분석하여 실생활에서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하나멤버스 1Q카드는 현재 인기몰이 중인 하나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하나멤버스) 포인트인 ‘하나머니’ 적립을 특화한 상품이다. 업종별 사용금액에 따라 연간 최대 60만(월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소비패턴에 따라 ‘리빙·쇼핑’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 1Q카드 리빙은 주유(SK에너지·GS칼텍스·S-Oil·현대오일뱅크, 학원업종에서 사용시 월 10만원당 5000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월 최대 2만(통합한도)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통신(3사)/대중교통, 해외업종(직구포함) 등 다양한 업종에서 영역별로 각각 10만원당 5000하나머니(월 최대 1만한도) 적립이 가능하고 월 최대 3만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하나멤버스 1Q카드 쇼핑은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백화점(현대·신세계·롯데) 업종에 특화하여 월 최대 2만하나머니(통합한도)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다른 업종은 하나멤버스 1Q카드 리빙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KEB하나은행을 카드대금 결제계좌로 지정할 경우 은행과 연계하여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에서 4000원 이상 결제시 4000원 할인혜택(월 1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내년 3월까지 상품출시 기념 이벤트로 다양한 추가혜택이 주어진다.
 
하나멤버스 1Q체크카드는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 베이커리(파리바게뜨·뚜레쥬르), 커피(스타벅스·커피빈)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각각 5% 적립(업종별 월 최대 5회)된다. 대중교통 월 5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의 5%적립되고 월 통합 최대 5천하나머니를 제공한다.
 
하나멤버스 하나머니는 전국 240만 하나카드 가맹점에서 원클릭서비스를 이용하여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고 전국 KEB하나은행 ATM기에서 즉시 현금출금 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하나멤버스 1Q카드는 하나머니를 쉽고, 많이 적립시켜주는 상품이다.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최초의 카드상품이다”고 했다.
 
하나멤버스 1Q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8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도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발급신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