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B2B-Home-Car' 등 IoT 기반 고객 범위 확장 및 파트너와 협력 관계 구축도 주문
  • ▲ 장동현 SK텔레콤 사장ⓒSK텔레콤
    ▲ 장동현 SK텔레콤 사장ⓒSK텔레콤


    장동현 SK텔레콤 사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변화와 속도를 강조했다.

    장 사장은 누구보다 빠른 변화로 '업(業)의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실적의 턴어라운드(Turnaround)'를 달성해 나가자고 밝혔다.

    장 사장은 이어 "산업영역과 국경을 초월한 무한경쟁시대의 격랑(激浪)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탄탄한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강한 기업문화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고객과 시장에게 인정받기 위해서는 고객·시장·기술보다 더 빠른 속도로 변화해야 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 장 사장은 ▲개인/B2B/Home/Car로 고객 범위 확장 ▲미디어, IoT, 생활가치 등 다양한 서비스들의 융합 전략 수립·실행 ▲커넥티드카, 핀테크, 뉴미디어 등 신규 영역에서 경쟁력 있는 파트너들과의 선제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자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앞으로 통신 이외 차세대 플랫폼 영역에서도 다양한 고객 니즈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서비스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회사'로 빠르게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장 사장은 신규 사업의 성장과 수익성 제고 노력을 통해 '실적 턴어라운드'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