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 총 732가구 규모자연 공간 쾌적하고 주거 인프라 조성 활발
  • ▲ 우미건설이 경기 의정부시에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을 분양하고 있다. 사진은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 조감도.ⓒ우미건설
    ▲ 우미건설이 경기 의정부시에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을 분양하고 있다. 사진은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 조감도.ⓒ우미건설

    썰렁했던 아파트 분양시장이 다시 들썩이기 시작했다. 4월, 봄 성수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 건설사들은 전국 곳곳에서 대규모 신규 물량을 쏟아낼 계획이다. 이달에도 4만여 가구가 분양될 예정이지만, 수요자들은 관망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업장별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전망된다. 뉴데일리경제는 신중해진 수요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건설사별 알짜 분양단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미건설이 경기 의정부시에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을 분양하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민락2지구는 자연 환경이 쾌적하고 주거 인프라 개발도 예정돼 있어 많은 수요자가 눈여겨보는 지역이다.

    25일 우미건설에 따르면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은 지하1층 지상34층, 7개 동, 전용 84㎡, 총 732가구 규모다. 전용 84㎡는 종류별로 △A 400가구 △B 132가구 △C 167가구 △D 33가구로 나뉜다.

    지난 22일 의정부시 민락동 884번지에 마련된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 모델하우스에는 1만5000여명의 내방객이 몰렸다. 젊은 커플부터 50대 이상 중년 부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된 방문객들은 민락2지구 입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민락2지구는 △용암산 △천보산 △부용산 등의 산지로 둘러싸여 있는 데다 △수변공원 △근린공원 △산책로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코스트코와 이마트 등 대형 마트도 갖춰져 있으며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이 올 상반기에 오픈 예정이다. 

    또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 옆에 삼현초가 있으며 △송양유치원 △송양초 △송양중 △송양고 등이 도보권에 있다. 여기에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2017년) △간선급행버스체계 설치(2020년) △지하철 7호선 의정부~양주 연장사업(현재 예비타당성 통과) 등 교통 호재가 이어질 전망이다. 

    전용 84㎡A와 84㎡D는 넓은 주방 설계와 대형 팬트리 공간, 드레스룸 조성을 통해 주방과 수납 기능을 강화했다. 전용 84㎡B와 84㎡C는 4룸 구조를 갖췄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 단지로 배치돼 통풍과 채광 등이 우수하다.   

    입주민 전용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카페 린 △피트니스 센터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 등이 만들어진다. 단지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으며 생태연못 산책로 바람길 등이 설치된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올해 첫 분양 단지에 수요자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