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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투어와 쇼핑 부문의 고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 증가한 6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올 1분기 매출액은 쇼핑과 투어 부문의 거래 증가 및 ENT부문의 자체 공연 상연에 따른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6% 성장한 1153억원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은 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올 1분기 거래총액 역시 투어와 쇼핑 부문의 고성장세와 도서 부문의 거래총액 회복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7701억원을 달성했다.
인터파크 투어부문의 거래총액과 매출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 19% 증가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여행시장의 꾸준한 성장세에 힘입어 높은 마진 카테고리인 숙박, 패키지 상품 중심으로 거래액이 증가한 점이 고무적"이라면서 "항공권, 패키지, 호텔을 포함한 해외송출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고, 항공권과 숙박을 포함한 국내여행 상품의 송출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52%의 고성장을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ENT 부문은 자체제작 공연인 뮤지컬 레베카, 마타하리 흥행에 따른 매출 확대와 LG, 두산 등 인기 프로야구 구단 티켓 판매 확대에 힙입어 거래총액이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다.
쇼핑 부문은 모바일 거래액이 전년비 162%의 큰 증가폭을 보이며 전체 거래총액 역시 동기간 20% 증가했다.
특히 고객과의 직접 소통 강화를 위한 대화형 커머스 '집사 서비스' 및 MCN(다중채널네트워크)과 e커머스 기능이 결합된 '라이브 온 쇼핑' 등 신규 서비스들이 시장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며 고객유입률을 높였다.
도서부문은 도서정가제 영향 감소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거래총액과 매출액이 각각 5%, 10% 증가했다.
인터파크 측은 "2016년 1분기는 당사 전부문 거래액의 견조한 성장 흐름이 확인된 가운데 모바일 거래액 역시 부문 평균 83%의 고성장세를 지속했다"며 "향후에도 투어부문의 호텔, 패키지 같은 고마진 상품 중심의 매출 증대와 ENT부문의 자체 제작 뮤지컬 및 스포츠 티켓판매 확대에 따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