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주식회사 C&C가 클라우드∙인공지능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SK㈜ C&C는 AI ∙클라우드∙ 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사업을 전담하는 ▲Cloud Z(클라우드 제트)사업본부 ▲Aibril(에이브릴)사업본부 ▲Digital 마케팅 본부를 신설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기존의 '금융/Cloud 사업부문'을 'Digital/금융 사업부문'으로 재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설된 Cloud Z(클라우드 제트)사업본부와 Aibril(에이브릴)사업본부는 최근 런칭한 서비스 브랜드명을 딴 조직으로 SK㈜ C&C의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실행 조직이다.
또한 이번에 함께 신설된 'Digital(디지털)마케팅 본부'는 ICT 기업의 화두로 떠오르는 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이다.
SK(주) C&C는 신설된 조직들을 통해 고객에게 클라우드 기반의 인공 지능∙IoT∙빅데이터∙스마트팩토리 등의 전략 솔루션을 제안하는 기술 리딩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SK㈜ C&C는 향후 산∙학 연계를 통한 핵심 인재 육성에도 적극 투자할 계획이며 인공지능(AI)을 시작으로 로봇(Robot) 등의 투자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인공지능 산업 부흥을 위해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 펀드'도 IBM과 공동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