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까지 BTC아카데미 홈페이지 통해 모집8주차에 걸쳐 진행돼 보다 체계적이며 실습 위주의 교육 과정 마련
  • ▲ 차 전문 교육기관 'BTC아카데미'. ⓒ삼원티앤비
    ▲ 차 전문 교육기관 'BTC아카데미'. ⓒ삼원티앤비


    삼원티앤비에서 운영하는 차(茶) 전문 교육기관 BTC아카데미가 오는 7월 5일까지 '티 코디네이터 기초반'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BTC아카데미는 최근 차 시장의 성장과 젊은층 사이에서 티 칵테일, 티 스무디 등 차를 이용해 만든 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차에 대해 좀 더 깊이 알고자 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티 코디네이터 기초반을 개설했다.

    티 코디네이터 기초반은 매주 다른 주제로 총 8주차에 걸쳐 진행돼 보다 체계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기본 지식은 물론 주제별 다양한 실습 및 티 테이스팅을 중심으로 차의 맛과 향을 알아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차 선택 및 구매 방법을 돕고 집에서 쉽고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올바른 추출 방법도 배울 수 있다.

    교육은 오는 7월 6일부터 4명 소규모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재료비 포함 50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BTC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선영 BTC아카데미의 총괄 팀장은 "누구나 쉽게 차를 즐길 수 있도록 지금까지 쌓아온 모든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탄한 커리큘럼을 완성했다"며 "전문가 강좌에 비해 합리적인 수강료로 수준 높은 교육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 전문 기업 삼원티앤비는 지난 1999년 설립해 전 세계 차 전문 브랜드를 유통하며 자사 브랜드를 개발하고 차 도구 등을 소개하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차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인 '티브리즈'를 포함해 프랑스 프리미엄 '티 팔레데떼', '타오오브티', '마이티립' 4개의 티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으며 차 전문가 양성 교육 기관인 BTC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