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특유의 풍부한 맛과 거품에 100% 독일산 아로마 홉으로 부드러움 더해클라우드 출시 2년 3개월여만의 라인업 추가로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독일의 대표적 라거맥주인 '헬레스 라거(Helles Lager)' 유형의 맥주로 기획
  • 클라우드 마일드. ⓒ롯데주류
    ▲ 클라우드 마일드. ⓒ롯데주류

    롯데주류가 '물을 섞지 않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에 부드러운 끝맛과 목넘김을 더한 신제품 '클라우드 마일드'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선호도 증가와 더불어 날로 다양화되는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해 '클라우드' 출시 2년 3개월여만에 '클라우드 마일드'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마일드'는 맥주의 부드러움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100% 독일산 아로마홉을 이용해 목넘김과 끝맛의 부드러움을 더한것이 특징이다. 기존보다 더욱 밝은 느낌의 금빛을 띄는 '헬레스 라거(Helles Lager)' 유형의 맥주로 기획됐다. 

    헬레스 라거는 독일 바이애른주 뮌헨에서 개발된 밝은 금빛의 라거 맥주로 독일식 필스너와 함께 독일의 라거 맥주를 대표한다. 맥아와 홉의 맛이 부드럽게 조화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클라우드 마일드'는 '클라우드'와 같은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공법'의 100% 몰트 맥주이며 기존 '클라우드' 로고에 뮌헨이 속한 독일 바이에른 주의 푸른 하늘빛을 형상화한 로고를 사용해 정통 헬레스 라거 맥주임을 강조했다.

    '클라우드 마일드'의 알코올 도수는 5도, 출고가는 355ml 캔 1350원, 500ml 캔 1880원으로 알코올 도수와 출고가 모두 기존의 클라우드와 동일하다. 할인점, 편의점, 수퍼마켓 등 가정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클라우드 론칭부터 지금까지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맥주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클라우드 마일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 말로 예정되는 맥주 2공장이 완공되면 적극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국내외 맥주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맥주시장에 활력을 더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