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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해보험은 웨딩보험과 펫보험 등 이색보험 판매로 업계에 이목을 끌고 있다.
롯데손보는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리스크를 보장하는 이색보험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월 결혼준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리스크를 보장해주는 ‘롯데웨딩보험’을 업계 최초로 선 보인 이후 9개월만에 800여건(9월말기준)이 판매됐다. 이 상품은 결혼식 관련 피해를 입거나 취소되는 경우, 그 손해를 종합적으로 담보한다.
주요담보는 △결혼식장파손 △결혼당사자사망 △전염병등 사유로 결혼식이 취소되는 경우와 △결혼의상손상 △예물화재·도난으로 인한 손해 △신혼여행출국 실패손해 △여행중단으로 인한 숙박비용 손해를 입었을 경우 등으로 다양한 범위의 손해를 보장한다.
앞서 2013년 선보인 ‘롯데마이펫보험’은 2013년 591건이 판매된 이후 4년 만에 총 2350건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명실상부애견보험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애견인구의 증가와 반려동물등록제시행에 발 맞춰 업계 최초로 내놓은 이 상품은 애견뿐만 아니라 고양이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반려동물의 수술, 입원시 의료비를 담보하는 ‘수술입원형상품’ 과 통원진료까지 추가적으로 보장하는 ’종합형상품’으로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손보관계자는 “지난해 10월 금융위원회의 ‘보험산업경쟁력강화로드맵’ 발표에 따라 사전 신고제 폐지 등 보험 관련 규제가 폐지되면서 상품개발이 한층 자유로워지는 추세”라며, “롯데손보는 보험업계 변화의 선봉에서 특정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리스크를 보장하는 이색보험을 빠르게 선보였고,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